- 입력 2024.10.06 12:00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카드사들이 수익성 악화로 축소했던 무이자할부 기간을 다시 늘리는 등 고객 혜택을 확대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카드 혜택이 강화되면서 과거에 출시 됐던 카드들이 다시 인기를 얻거나 새롭게 출시된 카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지난 7월 1일부터 9월 25일까지 '2024년 3분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과 '2024년 3분기 인기 신용카드 TOP 10'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해외여행이 급증하면서 해외여행과 관련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이 코로나 확산 이후 처음으로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고, 고물가에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는 생활비 카드들이 강세를 보였다.
신용카드 부문에서 1위는 '신한카드 Mr.Life'가 올랐다. 올해 상반기 7년 만에 인기 신용카드 1위에 오른 뒤 3분기에도 꾸준한 인기로 자리를 지켜냈다. Mr.Life 카드는 공과금, 마트, 주유, 식음료 등의 생활 필수 소비 영역부터 온라인 쇼핑, 택시, 편의점 등 다양한 생활 영역을 아우르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위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가 차지했다.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1000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를, 백화점과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등에서는 1000원 당 스카이패스 2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3위는 'KB국민 My WE:SH 카드'다. 1인 가구를 위한 카드로 '나한테 진심 서비스'와 '더욱 진심 서비스' 등으로 나눠 혜택을 제공한다. KB Pay, 음식점, 편의점, 통신, OTT 등에서 10~30% 할인혜택을 제공해 MZ세대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체크카드 1위에는 NHN페이코의 'PAYCO 포인트 카드'가 올랐다. 해당 카드는 지난해 연말결산 이후 1년간 인기 체크카드 1위를 지키고 있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1% 적립되고, 매월 PAYCO가 선정한 브랜드에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해외 이용 시 해외결제 수수료가 면제돼 해외여행까지 활용할 수 있다.
2위는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KB Pay)'다. 알뜰폰이 포함된 통신 요금 할인부터 편의점, 커피 등의 일상 속 생활비 할인을 제공한다. KB Pay로 결제 시 2%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일상 할인과 중복해 받을 수 있다.
3위는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가 차지했다. 전월실적 없이 모든가맹점에서 일시불, 할부 결제 시 0.2% 적립된다.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최대 5배까지 자동 적립된다.
이번 순위는 약 두 달 동안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3분기 인기 카드 키워드는 '마일리지'와 '세대교체', '간편결제', '해외·공항 라운지' 등으로 요약된다"며 "기존 알짜카드들이 다수 단종되며 새로운 얼굴이 차트에 많이 등장했고, 여행 수요가 지속해서 커지며 마일리지 카드의 순위가 상승한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짠富테크] "잔나비 공연을 무료로?"...은행권 콘서트 릴레이
- [짠富테크] 한국은행 금리인하 초읽기…"고금리 예·적금 막차타자"
- [짠富테크] "추석도 알뜰하게"...장바구니 부담 더는 추석 할인카드
- [짠富테크] "휘발유 만땅이요~"…기름값 부담 더는 주유비 할인카드
- [짠富테크] "아이 있다면 우대금리 챙기자"…'저출생 극복' 상품 주목
- [짠富테크] 복잡한 투자..."인터넷전문은행 앱으로 간편하게"
- [짠富테크] "내 돈 얼마나 보호받나"…예금자보호한도 확인하자
- [짠富테크] 400조 머니무브…은행 퇴직연금 수익률 살펴보니
- 1인 가구 783만 시대…걱정거리 1순위는 '경제적 안정'
- [짠富테크] "13월의 월급 챙기세요"…연말정산 세액공제 꿀팁은?
- "일상 혜택에 특화"…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1분기 인기 카드 등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