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01.22 16:46
[뉴스웍스=손일영 기자] 새해를 맞아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보험 업계 이벤트가 한창이다. NH농협생명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음식 나눔 행사를 선보였으며, 한화생명은 외국인 고객을 위해 모국어 연하장을 발송했다. DB손해보험은 고객들을 위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했다.

◆NH농협생명, 설맞이 복 꾸러미 나눔 진행
NH농협생명은 은평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설맞이 복 꾸러미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쌀 떡국과 햇반 등 다양한 먹거리 꾸러미 300개가 복지관에 전달됐다.
꾸러미는 구내 독거 어르신 등 취약 계층에게 먼저 전달될 예정이다.
농협생명은 2013년부터 13년째 은평 노인종합복지관에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복날 삼계탕 배식 ▲어버이날 선물 꾸러미 증정 ▲추석 효드림 꾸러미 나눔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박병희 NH농협생명 대표는 "농협생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외국인 고객 위한 모국어 연하장 발송
한화생명은 설 명절을 앞두고 중국어·베트남어·러시아어로 된 다국어 연하장을 선보였다.
국내 거주 외국인과 귀화자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적·문화적 배경을 지닌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한화생명은 다국어 연하장에 앞서 고객 안내장과 영업 지원시스템 등에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해 고객 접근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중국어를 시작으로 현재 베트남어·러시아어까지 지원 언어를 늘렸다.
다국어 안내장에는 ▲보험금 접수 방법 ▲계약자 변경 방법 ▲보험계약 대출 ▲보험 자산 분석 ▲건강체 할인 방법 ▲증권 재발행 방법 ▲보험료 납입 방법 등 고객에게 필요한 사항이 기재됐다.
외국인 고객 인구가 많은 지역에는 외국인 중심의 영업점을 운영하고 있다.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GA)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강일지점(경기도 하남시)은 소속 설계사 66명 중 60명이 베트남 출신이다. 보험 계약 건의 95%도 외국인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외국인 보험 가입자들의 충분한 정보 습득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라며, “다국어 안내장 지원 확대를 비롯해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B손보, 새해 맞이 '약속대로 이루어지길 이벤트' 실시
DB손보가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새해 약속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4000명 이상에게 갤럭시북 4·아이패드·프로미 무드 등 굿즈·신세계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새해 복 약속대로 함께 나누길 ▲새해 소망 약속대로 이루어지길 ▲새해에도 약속대로 사랑하길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해 31일까지 진행된다.
'새해 복 약속대로 함께 나누길'을 개인 SNS에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즉석 경품 당첨 기회가 제공되고 당첨될 경우 실시간 모바일 쿠폰을 받는다.
'새해 소망 약속대로 이루어지길' 테마는 새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다짐을 작성해 응모하는 방식이다.
마지막으로 '새해에도 약속대로 사랑하길' 이벤트는 DB손보 가족 사랑 우체통에서 가족·지인들에게 새해 인사 카드를 작성해 보내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DB손보 관계자는“많은 고객이 참여해 새해의 다짐과 따뜻한 메시지를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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