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희진 기자
  • 입력 2025.07.01 11:16

[뉴스웍스=정희진 기자] 1일 금융권이 다양한 고객군에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겨냥한 전용 브랜드 '우리 원더라이프'와 함께 비대면 시니어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빗은 가상자산 법인계좌 단계적 허용에 따라 거래 수요 대응을 위한 기능 및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카카오뱅크는 해외계좌송금 수수료를 국가·송금액과 상관없이 4900원으로 단일화한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액티브 시니어 위한 '시니어 통합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용 브랜드 '우리 원더라이프'를  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비대면 '시니어 통합서비스'도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함께 선보인다.

우리 원더라이프는 활동적인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형 금융 브랜드다. 자산관리부터 건강, 여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니어 통합서비스는 우리WON뱅킹 내 흩어져 있던 시니어 전용 금융상품과 콘텐츠, 부가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자산관리 ▲세무 ▲부동산 ▲신탁 ▲연금 등 금융 콘텐츠뿐 아니라 ▲건강 ▲여가 ▲관계 ▲일자리 ▲디지털 등 비금융 분야까지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펀드·신탁·연금 상담은 버튼 하나로 상담센터와 연결되며, 연금 모아보기·투자 인사이트·퇴직금 계산기·건강보험 내역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는 한 화면에 모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 말까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시니어 통합서비스에 접속 후 퀴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 상당의 꿀머니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매주 금융 콘텐츠 관련 퀴즈를 풀면 즉시 꿀머니가 제공되는 룰렛 이벤트도 운영된다.

(사진제공=코빗)
(사진제공=코빗)

◆코빗, 신규 법인 서비스 '코빗 비즈' 출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법인 고객 전용 서비스 '코빗 비즈'를 출시하고, 법인 대상 영업을 본격 확대한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3월부터 신한은행과 협업해온 법인 영업 경험을 토대로, 법인 고객의 거래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코빗 비즈는 로그인부터 보안, 거래 기능까지 전 과정이 법인 환경에 맞춰 설계됐다. 로그인 방식은 이메일과 공동인증서 두 가지로 제공된다. 이 중 공동인증서 로그인은 등록된 인증서만으로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접속할 수 있어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확보했다.

또한 이체 비밀번호 설정, IP 등록, 원격 로그아웃 등을 통해 조직 내 특정 부서와 사용자만 자산에 접근하도록 통제할 수 있어 법인 고객의 보안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거래 기능도 대규모 거래에 적합하도록 특화했다. 시장 영향을 최소화하는 시간분할매도(TWAP) 기능과 긴급출금제한, 계정보호잠금, 자산 내역 확인용 증명서 발급 등을 통해 효율적인 자산 운용과 회계·결산 업무를 지원한다.

법인 가입은 전담 운영 체계를 통해 진행된다. 전문 영업 담당자가 대면으로 가입 절차를 안내하고, 이용 중 발생하는 이슈는 전용 문의 채널을 통해 신속히 처리한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해외계좌송금 "언제, 어디든 수수료 4900원"

카카오뱅크는 국가나 송금액에 상관없이 '해외계좌송금 보내기' 수수료를 단일화해 4900원으로 대폭 인하한다. 기존의 최소 500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 국가와 금액에 따라 달랐던 수수료 체계를 전면 개편한 것이다.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365일 24시간(일부 점검 시간 제외) 간편하게 외화를 송금하거나 받을 수 있는 양방향 송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수수료 인하를 기념해 8월 31일까지 유학생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뱅크를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또는 연장 등록하면 2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은 이벤트 종료 후 9월 12일까지 대표 입출금통장으로 입금되며, 평일 오전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