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일영 기자
- 입력 2025.07.14 11:12

[뉴스웍스=손일영 기자] SGI서울보증보험에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14일 오전부터 SGI서울보증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지난 주말까지는 정상적으로 시스템이 운영됐으나, 오늘 새벽부터 문제가 생긴 것으로 파악됐다.
SGI서울보증은 휴대폰 할부 개통과 부동산 전월세 보증을 비롯해 금융기관 대출 보증 등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장애 복구가 신속히 이뤄지지 않는다면 고객 피해가 우려된다.
더군다나 구체적인 복구 완료 시점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SGI서울보증은 웹사이트를 통해 "긴급 시스템 장애로 인해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원활하지 못하다"며 "신속한 복구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보증 이용자들은 "전산 장애로 전세대출이 실행되지 않고 있다"며 "원인 파악도 안돼 언제 대출이 실행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라며 불안에 떨고 있다.
관련기사
- SGI서울보증, 전세대출 상환능력 심사 강화…유주택자 DSR 40%
- SGI서울보증-에스테 은행, 동유럽 진출 한국 기업 경쟁력 제고 '맞손'
- 'IPO 고군분투' SGI서울보증, 공모가 하단 2만6000원 확정
- SGI서울보증보험 서버 먹통…고객 지원센터도 전화 안돼
- [출근길 브리핑- 7월 15일] 내란특검 '尹 강제구인' 재착수·강선우 청문회 두고 '여야 충돌'·김건희특검 '양평고속도로 의혹' 수사 본격·SGI서울보증 '전산 시스템 장애'·비트코인 '사상 최고치' 경신
- SGI서울보증, '랜섬웨어發 시스템 장애' 추정…"총력 대응 중"
- SGI서울보증, 랜섬웨어 공격에 이틀째 전국 72개 지점 '셧다운'
- SGI서울보증, 전산시스템 복구…10시부터 보증서 발급 재개
- 서울보증 해킹사태 파악 나선 당국…"금융권 종합 대응 방안 마련"
- "또 당할 순 없다"…금융위, 서울보증 해킹·랜섬웨어 대응 전면 재점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