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5.03.17 10:26
[뉴스웍스=손일영 기자] 삼성화재는 보험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을 인정받아 소비자가 선정한 우수 광고상을 받았다. AXA손해보험은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아동 취약계층의 위생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사업을 펼쳤고, KB라이프는 건강관리 앱을 재단장해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화재,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삼성화재는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의 인쇄 부문과 디지털 부문에서 동시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 33회차를 맞이한 광고제다.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 ▲창의성이 돋보이고 질적 수준을 높인 광고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 광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광고 문화 창달에 기여한 광고를 선정한다.
인쇄 부문에서 수상한 '보이는 보험' 광고는 고객이 자동차를 이용할 때 겪을 수 있는 돌발 상황을 담아냈다. 삼성화재는 '언제, 어디든, 어떤 상황에서든 고객을 지켜주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우수성'을 보여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디지털 부문 수상작인 '착한 해외여행 캠페인'은 유명 인스타그램 사연툰 작가 키크니와 협업해 일상 속 위로가 필요한 고객의 사연을 웹툰으로 그려주고, 해외여행을 보내준 캠페인이다. 키크니 작가의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따뜻한 스토리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좋은 광고를 선정하는 광고제에서 두 개 부문을 수상하게 돼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고객의 일상을 지키고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함께하는 삼성화재의 브랜드 가치를 다양한 이야기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AXA손보, 여성 청소년 취약계층 위한 위생용품 지원 사업 실시
AXA손해보험은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청소년·한부모가정의 생활환경 개선부터 가정폭력·학대 피해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여성 청소년과 한부모 가정을 위한 위생용품 키트 '애플(愛+)박스’를 제작·후원했다.
애플(愛+)박스 키트는 한스 브랑켄 AXA 손보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손수 제작에 참여해 ▲생리대 ▲여성 청결제 ▲온팩 ▲건강을 위한 멀티 비타민으로 구성된 키트를 포장했다. 이는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경제적 부담으로 여성용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됐다.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AXA그룹 이니셔티브에 부합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전개됐다. AXA손보는 여성 리더십 강화를 위해 '트리플 에잇(Triple 8)'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임원급 여성 리더(멘토) 8명이 8명의 직원(멘티)에게 8개월간 커리어 경험과 조언을 제공한다.
한스 브랑켄 대표는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전 세계 여성의 안전과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AXA 그룹 이니셔티브에 적극 동참하고자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AXA손보는 사회 구성원 누구도 소외당하지 않도록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케어에 앞장서 임직원의 건강한 성장까지 독려하는 포용적 기업 문화를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KB라이프, 'KB건강매니저' 서비스 리뉴얼 오픈
KB라이프는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KB건강매니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고령화 시대를 맞아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결합한 시니어 라이프 플랫폼 구축의 일환으로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KB건강매니저'는 기존 건강 정보 분석 서비스에 더해 영양제 분석 서비스와 비급여 병원비 비교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고객들은 KB라이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양제 분석 서비스는 고객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 스타일을 정밀 분석해 최적의 영양제를 추천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섭취 목적에 따른 필수 영양소를 분석하고 복용 중인 영양제 간 상호작용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은 분석된 정보로 자신에게 적합한 영양제를 선택할 수 있다.
비급여 병원비 비교 서비스는 전국 병원의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이 더욱 현명한 의료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30개 이상의 비급여 항목과 전국 주요 병원의 비급여 진료비와 전문의 정보를 한눈에 비교해 의료비 절감과 함께 최적의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KB라이프 관계자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KB금융그룹의 강력한 금융 네트워크와 KB라이프의 혁신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의 삶에 행복의 가치를 더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삼성화재, 해외여행·골프 등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 인기
- [#금융톡톡]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특약 2종 신설·미래에셋생명 설계사 종합 컨설팅 서비스·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 사전예약 이벤트
- AXA손보, 대상포진 '집중 케어' 상품 출시
- [#금융톡톡] DB손보, 대학생 서포터즈 DREAMER 14기 발대식·KB라이프 인니 봉사활동 성료·국민카드 취약계층 기부 임직원 걷기 캠페인
- KB라이프, 500원에 가입하는 대중교통안심보험…경제적 부담 완화
- 정문철 KB라이프 대표 "고객 중심 사고로 변화·혁신 이룰 것"
- [#금융톡톡] KB국민카드 봄 여행 고객 이벤트·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유튜브 콘텐츠 새 시즌 선봬·하나손보, 어르신 위한 무료 급식 나눔 행사
- "요양 제도부터 기관 안내까지"…KB라이프, '시니어케어 컨설팅' 서비스 출시
- 삼성화재, '車 보험 적자'에도 긴급출동 서비스 강화
- "사망보험금 은퇴자금으로"…KB라이프 '역모기지 종신보험' 500억 돌파
